본문 바로가기

캐논 EOS M50 MARK2 사진을 컴퓨터로 가져오기 2

EOS UTILITY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했다면 카메라 안의 사진을 컴퓨터로 가져온다. 바탕화면의 EOS UTILITY를 열어서 카메라와 와이파이로 연결시킨다. 카메라는 계속 전원을 켠 상태에서 진행한다. 


1. EOS Utility 3의 첫번째 화면이다. 3가지 기능 중에서 가장 위에 있는 "이미지를 컴퓨터로 다운로드"를 클릭한다.

EOS UTILITY 3

 

2. 자동 다운로드 시작 아래의 "선택 및 다운로드"를 클릭한다.

 

선택 및 다운로드 클릭

 

3. 새 창이 열리면 내가 찍은 사진과 동영상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다. 

 

사진과 동영상이 있는 새 창이 열린다

 

4. 사진에 체크하고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일반 설정 창이 열린다. 대상 폴더의 찾아보기를 클릭하고 사진을 저장할 폴더를 만들어서 지정한다. (나의 경우 바탕화면에 canon폴더를 만들어서 지정해주었다) 확인을 클릭한다.

 

대상 폴더 지정

 

 

5. 이미지 다운로드 창이 열리면 폴더와 파일 이름을 확인하고 확인을 클릭한다.

 

이미지 다운로드

 

6. 바탕화면에 있는 canon폴더를 열면 사진을 저장한 날짜의 폴더가 생성되어 있다. 폴더를 더블클릭해서 열어 촬영한 사진을 확인한다. 

 

저장된 폴더 열어서 사진 확인하기

 

7. 촬영한 사진의 정보를 알고 싶으면 상단의 i 버튼을 클릭한다. 사진의 크기, 파일 형식, F값, 셔터스피드 등을 알 수 있다.

 

촬영한 사진의 정보

 

처음 카메라를 사서 사진을 찍고, 동영상을 찍고 어떻게 확인하면서 수정해 나가야 할지 막막해 진다. 임의로 찍어 본 사진들의 정보를 찾아서 비교해 보면 플래시를 켜고 찍은 상태와 플래시를 끄고도 어느 정도 밝게 나오는지 알 수가 있다. 

 

같은 위치, 같은 시간에 찍은 사진이라도 정보값을 보면서 조금씩 다르게 찍어 본다면 마음에 드는 사진을 찍을 수 있을 것 같다. 포토샵으로 어느 정도의 색감 보정은 할 수 있겠지만, 사진 자체의 선명도는  사진을 찍을 때 제대로 맞춰야 편집 시간이 짧아진다.